원익IPS 반도체 장비 NFX Structure

원익IPS - CAE 도입 고민이라면? 효율성 끝판왕 midas NFX로!

회사명 원익IPS
산업군 반도체 장비
제품 NFX Structure

원익IPS
출처: 원익IPS 홈페이지

 

회사와 업무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릴게요.

 

저희 회사(원익IPS)는 반도체/디스플레이/솔라 장비 및 시스템 전문 업체에요최근 원익 테라세미콘의 합병을 통해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저희는 크게 반도체장비 부문 안에 디스플레이 팀과 반도체 팀으로 나누어져 있어요반도체는 칩 위주의 장비를디스플레이는 화면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위주로 해요분야에 따라 장비 크기 차이가 있는데요엄청 큰 장비도 다루다 보니 구조해석은 매우 중요해요저는 그중에서 디스플레이팀에서 해석을 담당하고 있어요.

 

회사 내부에 크고 작은 장비들이 많던데,

반도체 제조공정에 필요한 장비들이었군요.🔎
그렇다면 NFX는 도입한 계기가 있을까요?

 

제가 속한 해석 팀에서는 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어요꽤 오랫동안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 같은데제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힘들었던 것 같아요타사에서도 기술지원을 잘 해주었지만마이다스아이티의 경우 자발적으로 1:1 맞춤 학습이나기술 지원 부분에 대응이 신속했기 때문에 기술지원을 받는 것이 편했어요이 후 내부적으로 기술지원이 잘 되고 원하는 해석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자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고, NFX를 추가로 도입하게 되었어요.

 

평균적으로 수행하는 해석이 몇 건 정도 되시나요?

 

결과 보고 수정하고 다시 오는 경우를 포함한다면많은 경우 2주에 10건 이상 정도 돼요.

 

속 박막 공정의 통합 사용이 가능한 반도체 장비 NOA ALD
출처: 원익IPS 홈페이지

 

원익IPS 작업현장
출처: 원익IPS 홈페이지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있으셨는데

midas NFX를 도입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무엇인가요?

 

결정적인 계기는 타 프로그램에서 해석이 되지 않던 과제가 NFX로 한 번에 해결되는 걸 눈으로 확인했을 때였어요몇 날 밤을 고민해도 방법을 못 찾겠던 과제들이 속 시원하게 해석이 되니 이 프로그램은 무조건 써봐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죠. 물론 타 프로그램들과 결과값을 대조해보았을 때도 신뢰성에 문제가 없다는 판단은 오래 전에 내렸었고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워야 한다는 부담감은 없으셨나요?

 

사실, 처음에는 그런 생각도 있었죠. 다행히 기대했던 것처럼 마이다스아이티의 교육과 기술지원이 잘 되어 있어서 큰 걱정은 안했어요. 덕분에 활용력이나 전문성도 상당히 좋아졌어요.

특히 기술지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전화, 이메일로 그때 그때 연락 드리면 무슨 질문이든지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주세요. 예전에 한 번 문의를 드린 적이 있었는데, 지나가는 길에 들리셔서 도와주고 가신 적도 있어요. 배우고 활용하는 입장에서 항상 고마울 따름이죠.

 

"특히 기술 지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배우고 활용하는 입장에서 항상 고마울 따름이죠"

 

 

현장에서 1:1로 제공되는 기술 지원 서비스
(좌)원익IPS 권승리 대리, (우)마이다스아이티 정성찬 프로

 

NFX를 통해 업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은 것이 있다면?

 

해석 값이 나오지 않던 것이 눈으로 볼 수 있게 되었는데 이보다 긍정적인 효과가 어디 있나요. 😅 이미 다른 프로그램에서 되지 않는 것이 해결이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바라는 것이 없어요. 전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생각해요. 이것 외에도 mesh를 많이 넣어서 해석하는 경우, 다른 프로그램에서 일주일 걸리던 해석이 NFX로는 이틀 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이것 외에도 매력적인 이유들이 많아요. 속도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고, 접촉 해석이 매우 쉽다는 점도 있고요. 특히 모델링을 수정해야 할 때 타 프로그램 대비 수정이 상당히 간편해요. 저희에게 NFX는 ‘프로그램의 내부 로직이 정말 잘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란 이미지로 자리 잡았어요.


 

인터뷰를 마치며..“NFX는 효율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도입 비용과 더불어 프로그램 자체도 사용하기 좋고무엇보다 양질의 기술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죠. NFX 도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 드려요.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