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로보틱스 산업장비 NFX Structure

한양로보틱스 -중소기업에 강력 추천하는 midas NFX

회사명 한양로보틱스
산업군 산업장비
제품 NFX Structure

로봇업계 4차 산업의 뜨거운 감자인 로봇!🤖

 

로봇산업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공급 업체에게 있어 중요한 부분이 무엇일까요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성능이 아닐까요오늘은 사출 현장 중심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회사를 만났습니다업무 프로세스와 비용을 낮추고 시대 변화에 빠르게 맞춰갈 수 있게 된 비결을 알려주셨어요파격적인 혁신과 차별화 전략으로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한양로보틱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한양로보틱스는 사출 현장 중심의 고신뢰성고성능 융복합 사출 로봇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현재 저는 기구 파트에서 산업용 로봇에 대한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CAE, 특히 NFX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해석을 제대로 시작한 지는 3-4년 정도 됐습니다.

 

 

NFX 도입 후 설계 과정에서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도입 이전까지는 경험치나 회사가 내부적으로 쌓아온 자료를 가지고 설계를 진행했어요. NFX를 만나고부터 제품에 대해 더 빠르고 최적화된 설계가 가능하게 됐고그 덕분에 빠르게 제품 생산이 가능하게 됐죠.

 

혹시 실제 프로젝트 중에 NFX로 좋은 결과를 낸 사례는?

 

로봇 타입 중에 유럽형 로봇이 있는데이전에는 경험치와 제반물에 의해 설계를 했는데 NFX를 활용해서 설계를 해보니과한 설계가 되어있다는 것을 발견했어요그래서 그전에는 실험을 통해 직접 만들고 테스트하며 찾을 수 있던 결과를 프로그램에서 사전에 구동해보고 미리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된 것이죠그 덕분에 업무 프로세스의 속도도 빨라지고, 비용도 다운됐으며, 리스크도 확실히 줄이게 되었죠.

 


 

NFX 도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NFX는 설계자가 정말 활용하기 쉽게 구현된 프로그램이에요"

 

 

NFX는 설계자가 정말 활용하기 쉽게 구현된 프로그램이에요. 도입 전 막연하게 CAE에 대한 어려움과 두려움이 공존했어요. 하지만 NFX를 만나고 생각이 많이 달라졌어요. 교육 체계와 기술 지원 체계 덕분에 마음만 먹는다면 실무에 활용하는 건 어렵지 않아요. 

 

저희 회사와 같은 중소기업에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처음에 CAE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잘 사용할 수 있을지 걱정이 정말 많거든요. 하지만 막상 접해보면 어렵지 않고, 쉽게 구현해서 바로 아웃풋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일단 한 번 사용해 보시고 생각해보세요!

출처: 한양로보틱스 홈페이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