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전자전기 NFX Structure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 설계 검증에 최적화된 해석 프로그램 찾으시나요?

회사명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산업군 전자전기
제품 NFX Structure

설계자로서 해석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부담이다? 아니죠~ 아니에요.

보고서의 질을 올리고설계에 대한 검증과 동시에 업무의 효율을 쭉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NFX
와 함께 만능 엔지니어로 거듭난 서민혁 대리님의 이야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회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티센크루프는 독일계 엘리베이터 회사예요저는 티센크루프에서 기계개발팀 업무를 하고 있어요주로 엘리베이터 시스템 구조 설계시험 기준에 맞게끔 조정하고 개선을 진행하고 있죠또한수입 품목에 대해 국내 기준에 맞지 않는 것들에 대해 국내 코드 기준에 맞춰 설계를 진행하고 있어요최초로 도입한 온레일’ 방식 덕분에시공 방식이 바뀌면서 원가절감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이후 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이 생기면서 상가건물이나 작은 건물에도 사업 확장을 진행하면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디자인이 돋보이는 엘레베이터 Enta200
출처: 티센크루프 홈페이지

 

처음 CAE를 도입하려고 했던 이유가 있나요?

 

 진동 관련 정적 동해석을 해야 했는데기존에 사용하던 툴로는 제한사항이 많더라고요디테일한 설정이 되지 않다 보니 결과값도 달라지는 부분도 있어서새로운 툴 도입을 고려했죠.

 

당시 따로 고려했던 툴이 있었나요?

 

외국산 툴을 보고 있었는데전무님 제안으로 NFX도 함께 비교대상에 올렸어요두 가지 툴을 비교해보았죠외산 툴의 경우사용에 대한 제약(사용 지역)이 강했어요한글화도 되어 있지 않고, NFX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모듈들을 별도로 구매해야 했죠. 특히나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찾고 있던 상황이라 최종적으로 NFX로 마음을 굳힐 수 있었죠.

하나의 승강로로 두 대가 독립적으로 운행 가능한 TWIN 엘레베이터
출처: 티센크루프 홈페이지

 

설계자로서 해석업무까지 하게 되는 것에 대해 부담은 없었나요?

 

설계하면서도 설계 검증은 필요해요검증 과정이 일일이 2D도면을 뽑아서 간섭이 있는지 없는지 수계산을 통해서 확인하는 작업이라고 본다면, CAE를 활용할 경우 오히려 해석을 함으로써 시간을 줄일 수 있죠. 더불어 보고서의 질이 올라감으로써 일이 더 줄었다고 볼 수 있어요.

 


 

NFX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제는 CAE활용이 필수적인 시대가 왔다고 생각해요. 하나하나 수계산으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주고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편리한 부분이거든요. NFX의 경우 활용을 위해 도움을 주는 리소스가 많아서 좋아요. 특히 프로그램 교육과정이 타사보다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 후에도 잘 활용할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프로그램 교육과정이 타사보다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 후에도 잘 활용할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