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산업장비 MeshFree

미래산업 - 해석이 두렵다면 주목! 사용이 쉬운 CAE 프로그램 추천!

회사명 미래산업
산업군 산업장비
제품 MeshFree

여기에요 여기! 💕

 

경험도 없고해석 엔지니어도 없지만, Meshfree와 함께 해석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한 따끈한 소식 들고 왔어요미래산업의 이재동 팀장님이 지금 바로 그 소식 전달해 주신다 합니다지금 바로 Go Go Go~!

 


 

회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반갑습니다. 저희 회사는 반도체 후공정에 들어가는 테스트 핸들러, 로직 핸들러 및 SMT 마운터 같은 장비들을 개발해서 납품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저는 20년 정도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일하고 있고제품 설계를 담당하고 있어요

 

MeshFree 도입 배경이 궁금합니다.

 

MeshFree 도입 전까지 2-3 종류의 타사의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었어요. 그 당시 해석이 필요한 부분과 이를 사용할 인력이 한정적이었어요. 프로그램 사용 인력을 위해 도입했는데, 그 인력이 퇴사를 해버릴 경우에는, 결국 비싸게 주고 산 그 프로그램마저 사장되어 버리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이전에 구매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용하기가 어려웠다는 말씀이신가요? 😥

 

그렇죠인력이 바뀌어도 사용할 수 있고지속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했어요고민하던 중 Meshfree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됐어요해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지식이 없어도 쉽게 해석을 할 수 있는 편리한 툴이라는 정보를 알게 됐죠. 아무리 쉽다고 이야기해도 기존 제품들처럼 Mesh를 짜야 하는 제품이었다면 도입 고민조차 하지 않았을 거예요하지만, 제품 자체에 Mesh를 짤 필요가 없고, 누구나 해석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도입하게 되었어요.

 

SMT기술을 응용한 이형부품 자동삽입기 ‘MAI-H4’
출처: 미래산업 홈페이지

 

해석 결과값에 대해 어느 정도의 신뢰도를 갖고 계신가요?

 

저도 사용해봤고, 신뢰도 확인을 위해 여러 검증도 해봤어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결괏값을 비교했는데, 타 프로그램과의 오차 범위가 5% 이하였어요. 이 정도 차이는 형상 단순화나 다른 이유로 충분히 차이 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저는 결과값에 대해 상당히 신뢰하는 편입니다. 

 

프로그램 도입 후 어떤 변화를 경험하셨나요?

 

도입 이전은 회사 내부에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엔지니어가 부족했어요. 하지만, MeshFree 도입 이후에는 간단한 형상 같은 경우 설계한 즉시 바로 해석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게 되었어요. 이제는 설계 엔지니어 누구든지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게 됐죠. 

일반 엔지니어들도 하루 이틀이면 다 쉽게 사용하게 되니까, 이전처럼 해석에 대한 두려움도 없고 외주를 맡길 필요도 없어졌어요. 매우 잘 사용하고 있어요.

 

"하루 이틀이면 다 쉽게 사용하게 되니까,
외주를 맡길 필요성도 없어졌고
해석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어요"

 

 

미래산업 이재동 팀장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