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알스코 산업장비 NFX Structure

엘에스알스코 - 정확도 UP, 해석 시간 DOWN! 10분이면 충분한 midas NFX

회사명 엘에스알스코
산업군 산업장비
제품 NFX Structure

회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반갑습니다. 저는 윤영민 연구원입니다. LS전선 계열사인 LS알스코는 자동차/건축/가전용 알루미늄 제품 및 도시 경관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따라서 부서 내에서 주력 제품의 설계 및 해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파워스티어링용 튜브

자동차 파워스티어링용 튜브

 

충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문화교

충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문화교

출처 : LS알스코 홈페이지

 

NFX는 어떤 계기로 사용하게 된 거예요?

 

도입 당시 내부적으로 두 가지 조건이 있었어요. 첫째는 해석 시간 감소에 대한 기대였고, 두 번째는 빠른 속도에도 불구하고 해석 결과는 반드시 높은 신뢰도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었죠.

 

우선마이다스아이티는 CAE 사업 분야에 10년이 넘는 회사이고, NFX의 기존 해석 자료와 비교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어서 1차적으로 살펴봤어요실제로 테스트해본 결과 신뢰성 부분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됐죠.

 

시간 단축에 관한 부분은 NFX를 도입하며 프로그램과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사내에서 자체적으로 시스템화했어요도입 이후에 응력 해석 시간이 이전에 1시간 정도 걸렸던 것이 10분 정도로 단축됐어요.

 

 

"1시간 걸리던 응력 해석이 10분으로 단축됐어요."

 

 

놀라운 시간 단축인데요! 초기에 도입할 당시 어려움은 없었나요?😮

 

도입 이슈 자체가 해석 시간 단축이었기 때문에어떻게 하면 더 빨리 해석할 수 있을 것인가에만 집중했어요. 그리고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제공해주는 교육 프로그램 중에서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들었죠.

 

처음엔 프로그램 자체가 낯설다 보니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우리 업체만 단독으로 맞춤형 교육을 해주셨고 실제 케이스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면서 점차 익숙해졌어요. 교육받은 이후 직접 해보며 모르는 부분은 바로바로 대응해 주셔서 도입해서 실무에 사용하기까지는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아요.

 

NFX를 사용하시며 느꼈던 특징이 또 있나요?

 

국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인 덕분에 매뉴얼과 UI가 한글로 되어 있어서 복잡한 영어를 해석하는데 머리 아플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영어일 경우 사용에는 지장이 없겠지만 적응까지 시간이 더 걸리거든요또한, 처음에 Mesh를 짜고 난 다음에 설계를 변경할 때도 부담이 없고 UI가 직관적이고 편리해서 작업하기가 편해요.

 

예를 들면, 절점을 병합할 때 병합되지 않은 부분에 반짝거리는 효과가 들어가거나 하는 아주 사소한 부분에서도 "NFX가 사용자 편의성을 많이 생각했구나" 하는 느낌이 들어요. 🤗

 

업무시간 단축을 목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는데시간 단축 외에도 장점이 많아서 주력으로 잘 쓰고 있어요앞으로도 쭉 잘 쓸 것 같고발전에 대한 기대가 큰 제품입니다.

 

alutec engineer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