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오토모티브 산업장비 NFX Structure, NFX CFD

LS오토모티브 - 유동해석 엔지니어가 midas NFX를 통해 구조해석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회사명 LS오토모티브
산업군 산업장비
제품 NFX Structure, NFX CFD

유동해석 외길만 걸어온 엔지니어를 구조해석 전문가로 만들어준 감동 실화

 

마이다스아이티의 교육과 기술지원의 덕분이라고 거듭 고마움을 이야기했던 분이 계십니다바로 LS오토모티브의 기현 연구원님인데요. 유동해석은 너무나 잘하지만, 구조해석은 처음이라 한참을 망설였지만 NFX로 두려움을 극복했다고 합니다! 어서 들어보시죠 👂


 


 

간단한 회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LS오토모티브에서 유동해석을 하다가 구조해석도 함께하고 있는 기현이라고 합니다저희 회사는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회사로써 스위치 모듈인테리어 램프와 같은 차량 내부 제어장치부터 센서바디컨트롤제품 등 전기전자 제어장치를 주요 품목으로 생산하고 있어요현대 기아차, GM, 아우디벤츠 및 중국/인도 완성차 업체도 힘께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유동해석을 사용하다가 처음 NFX를 통해 구조해석을 입문하셨다고 들었어요.

첫 인상이 궁금해요~!

 

많은 엔지니어들이 공감하실 부분이라 생각되는데타사 프로그램은 메뉴나설명이 주로 영어로 되어있어서 초보자들이 다가가기가 쉽지 않아요한글 인터페이스, 구체적인 메뉴얼 그리고  직관적인 프로그램 UI 등이 편하게 다가왔어요.  구조해석은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 처음 시작할 당시 몇몇 어려움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부족한 부분을 기술지원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사실상 문제가 없었죠교육과 기술지원이 정말 잘 되어있어요.

 

Luminous Haptic Controller(좌), Touch Type Power Window Switch(우)
출처: LS오토모티브 홈페이지

 

마이다스아이티의 교육과 기술지원 서비스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기본이론부터 다양한 예제가 준비되어 있어서 찾아보기 쉽게 되어있어요기술지원도 1:1로 대응해주고 대응이 되지 않은 경우에도 꼭 연락해서 체크까지 해주는 부분이 좋죠. 이곳에서 일하기 전 저도 다른 프로그램 업계에서 근무했는데먼저 다가와 도와주려 하고원격/방문을 통해 열정적으로 도와주려고 하는 부분에 대해 감동을 받고있어요.

 

인상 깊었던 일화가 있다면?

 

용역 프로젝트를 수행하던 중이었어요회사 내 그래픽카드랑 NFX에서 활용하는 그래픽카드랑 호환이 안되는 상황이었죠기술지원을 요청하니 담당자분이 바로 원격으로 문제점을 발견해서 30분만에 개발자랑 같이 패치를 만들어 전달해 주시더라고요그것을 보고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렇게 고객에게 대응해주는구나 싶어 회사에 대한 믿음이 생겼죠.

 

 

"NFX는 교육과 기술지원이 잘 되어있어요"

 

 

 

도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요즘에는 프로그램이 다 잘 나오기 때문에 성능과 스펙에 대한 부분은 두번째라고 생각해요. 비슷한 수준의 프로그램이라면 기술지원과 교육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돼요. 마이다스아이티의 경우 유지보수 안에 무료 교육과 양질의 기술지원이 포함되기 때문에 도입 후 후회하시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