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큐셀 ESS(배터리팩, 인버터) MTS

한화솔루션 큐셀 - 설계 시간과 비용을 함께 아껴주는 midas MTS

회사명 한화솔루션 큐셀
산업군 ESS(배터리팩, 인버터)
제품 MTS

'미국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주거용 4년 연속 1위, 상업용 3년 연속 1위🏆 ',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3년 연속 1위🏆'

빛나는 실적의 주인공은 이번 성공스토리의 주인공 한화솔루션(주) 큐셀입니다! 성공적인 MTS 도입 스토리를 들려주실 전동준 프로님을 모시겠습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칼퇴가 필요하다면 midas MTS

 

안녕하세요. 한화솔루션㈜ 큐셀(이하 한화큐셀)에서 기구설계를 하고있는 전동준 프로입니다. 2019년도에 한화솔루션으로 합류하여 현재 기구파트장을 맡고 있습니다.

 

Q. 현재 한화솔루션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나요?

 

구조해석, 유동해석 모두 필요한 ESS 제품 개발
저희 파트에서는 ESS 제품(태양광 인버터 + 배터리 팩)의 기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옥외에 설치되는 발열 제품에 배터리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방열 설계, 진동/충격 및 구조 강성을 고려한 설계가 많이 필요합니다.

 

구조 강성은 물론 진동, 충격 해석부터

방열 설계를 위한 열유동 해석까지 필요한 ESS 개발

 

Q. midas MTS(NFX, MeshFree)를 도입한 배경은?


이전 직장에서는 해석 전문 인력이 따로 있어서 양산에 이슈가 되는 간단한 해석만 직접 수행하는 정도였고, 고급 해석은 해석팀에서 맡아서 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해석 역량이 높지 않았습니다.

 

MTS 도입을 통해 돌파구를 만든 전동준 프로님

 

그런데 이직을 하게 되면서 혼자 개발/검증/양산까지 전부를 맡아야 하는 상황이었고, 기술 지원이 잘 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midas NFX를 도입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었고, 장점을 잘 알고 있었기에 이번에도 주저 없이 midas MTS를 선택했습니다.

 

주저 없이 MTS를 선택한 이유는?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술 지원 시스템과

사용자 친화적인 SW 사용법!

 

Q. 다양한 CAE 제품 중에 midas MTS(NFX, MeshFree)를 선택한 이유는?

 

CAE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midas MTS

 

위에서 언급했듯이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술지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혼자 모든 걸 해결해야 했는데, 다른 CAE 제품에 비해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술지원 서비스가 월등히 좋았고 그 중 PA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었고요.

 

Q. midas MTS(NFX, MeshFree)가 한화솔루션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제품 depth 축소를 위한 Heatsink 최적화 설계 사례_한화솔루션 큐셀

한화큐셀의 MTS 해석 사례 (한화큐셀 제공)


NFX는 방열 성능 검증을 위한 열유동해석 위주로 사용하고 있고, MeshFree로는 구조 강성 및 진동/내진 해석과 열전달 해석을 일부 진행하고 있습니다.

 

Q. midas MTS(NFX, MeshFree)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Sample이 나오기 전에 설계와 거의 동시에 MTS를 활용한 해석을 통해 검증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최근 배터리팩의 내진 시험과 위험물 운송 규격 관련 진동 시험을 대비하여 MeshFree로 사전 검증을 진행하였고, 몇 가지 사항을 개선한 후 샘플 제작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대로 샘플 제작하여 시험했다면 Fail 됐을 텐데 시간과 비용을 많이 아꼈죠.

 

설계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

midas MTS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 MTS, 파트원의 자발적인 해석을 통해 제품 완성도 향상

 

또 하나는 MeshFree를 사용하면서 파트원들이 적극적으로 해석을 수행한다는 점입니다. 전처리가 간편하고 해석 절차가 쉽기 때문에 필수 검증 항목 이외에도 설계 중간중간 부담 없이 해석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 완성도가 향상되고 있습니다.

 

간편한 해석 절차가

설계 제품 완성도 향상에 기여!

 

Q. midas MTS(NFX, MeshFree)를 다른 기업에게 추천해주신다면?

 

midas MTS는 쉽고 빠른 해석 프로그램

 

midas MTS는 쉽고 빠르면서 해석의 정확성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설계와 동시에 해석이 가능합니다. 해석이 잘 안되거나 지원이 필요할 때 1:1 개인 교습 같은 PA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설계자에게 이보다 더 좋은 해석 Tool은 없습니다.

 

설계자에게 MTS 보다 좋은 해석 Tool은 없다!

 

Q. midas MTS(NFX, MeshFree)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기구설계 파트장 전동준 프로님

 

 

설계자의 "칼퇴"를 지켜주는

midas MTS

 

MTS는 칼퇴다! 쉽고 빠른 해석으로 일정까지 단축할 수 있는 midas MTS는 설계자의 칼퇴를 지켜줍니다.

목록보기